2006/05 5

어디로 이사갈까요?

몇 가지 이유로 인하여, 홈페이지 이사를 고려중입니다. 사적인 잡글을 가지고 떡 하니 도메인 하나 차지 하고 있는 것도 좀 멋쩍고, 드나드는 사람들과도 좀 쉽고 편하게 시끌벅적 소통할 수 있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이 도메인을 일과 관련해서 사용할 필요성이 생긴 것이 주요한 이유들입니다. 어느 덧 이 곳 게시물에만 572개의 게시물이 쌓였군요. 참 많이도 떠들었구나. 이 넋두리들을 여러분들이 참 많이도 읽어주셨구나. 하는 생각을 아니 할 수가 없네요. 오프라인에서 이사를 할 때는 오랜 책들이며 잡동사니들을 참 많이 버렸는데, 온라인의 강점은 무엇보다 물리적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 그래서 굳이 폐기처분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군요. 그래서.. 블러그를 고려중입니다. SK가 인수해버렸다는 이글루..

lounge 2006.05.13

혈압

이상하게도 약국이나 병원에 있는 일반적인 전자식 혈압계로 내 혈압을 재려하면 자주 에러가 난다. 오늘도 병원에서 간호사가 혈압을 재다 몇 번이나 에러가 나서 결국 귀에 청진기를 대고 하는 수동 혈압기로 혈압을 재었다. 결과수치는 지극히 정상인데, 혈압계를 자꾸만 거부하는 게 기분이 좀 희안한 것이, 몸안의 피가 제대로 흐르고 있는 건지, 내 심장은 제대로 뛰고 있는 건지 하 수상할 때가 있다.

lounge 2006.05.08

통점, 굿바이 솔로

우리 몸의 온갖 통점들, 신경세포들의 감도 -sensitivity-를 조절할 수 있으면 어떨까. 그래서 아프거나 슬플 땐 센서를 낮춰서 미미하게 느끼게 하고, 컨디션이 좋거나 행복을 느낄 땐 감도를 높여서 증폭되게 하고... 얼마나 좋은가. 감정전달을 몸안에 장착된 칩셋으로 하는 실험도 이뤄지는 걸 보면 이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 같다. 유비쿼터스가 고도로 발달한다는 2020년도에는 혹 가능하지 않을런지. 한의원에 다니며 아픈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H양과 J양이 적극 추천한 드라마를 보면서 든 생각이다. (두통 때문에 다른 일을 하나도 할 수 없어 매트위에 노트북을 펴놓고 누워서 다운받아놓은 16편을 이틀만에 다 봐버렸다. 그림이 이쁘고 회상 장면에 시간을 할애하느라 스토리 전개가 약간 느슨해서..

lounge 2006.05.03